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학년도 경상국립대학교 입학결과(입학등급)

by 모든 것을 담는 그릇 2022. 9. 19.
반응형

 

 본 글에서는 2022학년도 경상국립대학교 입학 결과를 공유합니다. 2021년에 통합되어 새롭게 첫 발을 내디딘 경상국립대학교의 첫 번째 입시결과입니다. 자료의 출처는 2022학년도 경상국립대학교에서 발표한 수시모집, 정시모집 입시요강과 대입정포포털입니다. 수시모집의 경우 최종 등록자 기준 상위 50%, 70% 학생부 환산 등급을, 정시모집의 경우 최종 등록자 기준 상위 70% 수능 백분위를 정리합니다. 입시시즌이 지나가면서 많은 학생들이 가고 싶은 학교, 지원할만한 학교 등을 찾아보고 있을 것입니다. 작년의 입시결과가 올해의 입시결과와 같지 않겠지만 참고하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하면 좋겠습니다.

 

 

1. 일반전형은 면접형, 나머지 전형은 서류형으로 선발한 학생부 종합 전형

 2022학년도 경상국립대학교 수시모집 중 학생부 종합 전형은 대부분 일반전형, 지역인재전형 등을 통해 선발했으며 1,430명을 선발했습니다. 이 중 일반전형은 718명, 지역인재 전형은 287명을 선발했습니다. 제출서류는 학교생활기록부이며 자기소개서는 제출하지 않습니다. 일반전형 내 사회대, 사범대, 수의대, 의과대, 약학대, 간호대의 경우 1단계에서 서류평가 100% 비중으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80% + 면접 20% 비중으로 최종 선발합니다. 나머지 일반전형 모집단위와 모든 학생부 종합 전형은 학생부 서류 100% 비중으로 일괄 선발합니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일반전형 내 의예과와 약학과에만 적용하며 아래 기준과 같이 적용합니다. 지역인재 전형은 경상남도,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내 고등학교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이나 이수할 예정인 학생만 지원 가능했습니다.

 

 - 일반전형

 

 -  지역인재 전형

 

 

2.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는 학생부 교과 전형

 2022학년도 경상국립대학교 수시모집 중 학생부 교과 전형은 일반전형 2,160명, 지역인재전형 97명을 선발했습니다. 지역인재 전형은 학생부 종합 전형과 지원자격이 동일합니다. 일반전형의 선발 규모가 대학교 하나의 입학정원만큼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학생부 교과 전형은 모두 학생부 교과 100% 비중으로 일괄합산 선발합니다. 단, 체육교육과만 학생부 교과 80% + 실기 20% 비중으로 선발했습니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아래 이미지와 같으나 일반전형과 지역인재 전형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유의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전형 수능 반영영역
일반전형 수능 최저학력기준
지역인재 전형 수능 최저학력기준

 

 학생부 교과 반영 범위는 재학생과 졸업생 모두 3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을 반영합니다. 인문사회계열과 자연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을 반영하며 예체능계는 국어, 영어, 사회, 과학을 반영합니다. 학년별 반영 비율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 일반전형

 

 - 지역인재 전형 / 실기 전형

 

 

 

 

 

 

3.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이 고른 정시모집

 2022학년도 경상국립대학교 정시모집은 모집군 가/나/다군을 고르게 활용하여 선발했습니다. 가군 348명, 나군 477명, 다군 825명을 선발했습니다. 대부분 수능 100% 비중으로 선발했으나 일부 실기전형을 병행한 모집단위가 있습니다. 

 

 

 기본 평가지표는 표준점수입니다. 탐구는 2과목 평균을 적용합니다. 한국사는 평가에 반영하지 않으나 응시 필수입니다. 영역별 비중을 살펴보면 어느 한 과목이 튀지 않고 대체로 고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체능 계열은 수학을 반영하지 않으나 역시 영역별로 대체로 고르게 반영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눈여겨 봐야할 것은 영어의 점수표입니다. 영어 영역은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모든 학교가 등급에 따른 환산점수를 적용합니다. 그러나 경상국립대학교의 영어 환산점수는 등급별로 부여하는 점수의 등급 간 차이가 균일하다는 데 있습니다. 인문 및 자연계열의 경우 1등급부터 9등급까지 각 등급당 4점씩, 예체능계열은 6점씩입니다. 보통 등급이 아래로 갈수록 등급 간 점수 차이를 크게 만드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렇지 않은 것입니다. 영어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다른 영역에 자신이 있는 학생이라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